본문 바로가기

나의 사실동화

사실동화를 연재하며...

안녕하세요. 다음블로거 윤태입니다.

그동안 제가 경험한 일을 바탕으로 쓴 <어른들을 위한 사실동화>를 미디어다음 블로그에 연재하다시피했지요. 어렸을 때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겪은 크고 작은 감동적인 일들을 동화형식으로 엮은 것입니다. 읽어본 분도 계시고 지나쳐 버린 분도 계실 것입니다. 이와 함께 제가 취재를 하면서 겪은 감동적인 사연을 동화로 구성하기도 했습니다.


사실동화(감동실화)를 쓰는 이유가 있습니다. 삭막하고 험한 사회속에서 조금이나마 가슴 따뜻하고 훈훈한 감동이야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줘 그 흉흉한 마음들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온화하게 변화시켜가고자 함입니다.


그리고 제겐 꿈이 있습니다. 서두 없어 써 내려간 감동실화를 책으로 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좀더 많은 사람들이 감동사연을 곁에 두고 잃으며 밝고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도록 하는 것입니다. 어른이 읽어도, 어린이가 읽어도 뭔가를 얻어갈 수 있는, 마음속으로 깨달을 수 있는 그런 메시지를 던져주고자 하는 것입니다.


출판을 위해 애를 안써본 건 아닙니다. 감동실화집 300만부 이상 판매된 <연탄길>시리즈를 낸 출판사에 원고를 의뢰해 봤지만 더 이상 출판 계획이 없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한 인터넷 출판쪽에서도 연락이 왔는데, 책이 나오면 100권을 구매를 해야한다는 조건이 붙었습니다. 결국 자기 돈을 들여 출판을 하지 않으면 힘들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자비를 들여 출판을 할 여유가 제게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40편의 사실(감동)동화를 아래에 쭉 깔아놨습니다. 제 나름대로는 가치있고 의미 있으며 사람들에게 어떠한 메시지를 던져줄 수 있는 감동적인 글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래 글을 책으로 만들어 주실 출판 관계자님들의 연락을 말이지요. 책을 만들어 돈이 되네, 안되네, 이런 걸 따지기 앞서 이러한 내용을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야한다는 마인드를 가진 출판 관계자분이라면 더욱 좋겠습니다.


내용이 많이 깁니다. 이 카테고리에 나와 있는 40편 이외에도 감동실화성 글은 더 있습니다.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이 내용들이 이번 겨울 따끈한 고구마처럼 사람들에게 훈훈한 열기를 심어줄 수 있을 거라고 믿는 출판 관계자분들이 계시다면, <감동실화집>으로 만들어주십시오.


참고로  사실동화중 3편은 KBS 2TV < TV동화 행복한 세상 > 에 에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전국 방영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