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컵라면을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있다

 

 

석달 전쯤 컵라면을 전자렌지에 직접 돌리며 컵라면 용기가 어떻게 변하는지 실험을 한적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발포성 폴리스틸렌 재질로 만들어진 컵라면 용기는 물론 종이 재질로 돼 안전할 것 같은 컵라면 용기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내부에 코팅된 비닐 재질의 코팅재가 녹아내릴 수 있다는 것을 당시 실험에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관련 글 : 컵라면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보니 용기 녹았다

 

직접 실험을 하면서 충격적인 결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녹아내린 컵라면 용기에서 당시 냄새까지 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지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는데 모르는 분들은 통 모르고 계신 사실입니다. 당시 그 실험을 하고 난 후 2, 3일 정도 후에 아내와 처제 저 이렇게 셋이 편의점을 갔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어디를 가야할 일이 있어 일찍 나선건데 아침을 만들어 먹기 애매해서 요기나 하려고 편의점에 들러 컵라면을 집어 들었습니다.

 

↓↓↓로그인없이 추천해주셔도 더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아직도 컵라면을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드십니까? 절대 금물입니다.

 

 

 

 

알지 못하고, 관심 없고 습관적으로 컵라면을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아내가 제 것까지 컵라면에 물을 부어 넣고 기다리는 동안 저는 스마트폰으로 글을 보고 있었고 아내는 처제와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듯 했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에 집중을 하다보니 주변 일에는 잘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 라면 먹자는 소리에 “어 그래,” 하며 폰을 집어넣고 젓가락을 드는 순간 옆에서 “띵동” 하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헉! 전자레인지에서 덜컥거리며 컵라면을 꺼내는 처제. 세상에 3분씩이나 전자렌지에 조리를 했던 것입니다. 지난 번 실험에서도 봤듯 용기 내부에 라면의 흔들림으로 흠집난 곳이 있으면 뜨거운 물에도 부풀어 오르고 하는데 말랑말랑한 폴리스티렌 재질의 컵라면 용기를 3분씩이나 돌리다니.....

 

“처제!! 왜 그걸 전자레인지에 돌려? 그것도 말랑말랑한 폴리스티렌(스티로폼) 용기를? 30초, 1분만 돌려도 용기가 녹아내리는데 그거 몰라?”

 

“아이참, 형부, 괜찮아요. 그거 먹는다고 안죽어요.”

 

하고 웃어버리는데.... 헉! 제가 뭔가 더 설명하려다가 아내가 제 옆구리를 쿡 찌르는 바람에 멈췄습니다. 자존심이 상당히 센 처제에게 있어 더 이상 설명하면 기분 언짢아 할 것을 아내와 저는 잘 알고 있었습니다.

 

또 그런 것 하나하나 다 따지고 살면 피곤하지 않겠냐는 태클이 들어올까 봐 저도 참았습니다. 컵라면을 전자레인지에 돌려먹기에 대한 위해성, 모르면 몰랐지 알고 있는 이상 차마 눈뜨고 볼 수는 없었지만 이 상황에서는 더 이상 이야기를 할 수 없었습니다.

 

 

편의점, 피씨방 등에서 컵라면 용기에 대한 위해성을 모르는 사람들은 여전히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습니다.

 

 

 

편의점에서 전자레인지에 컵라면 먹는 사람들에게 얘기해줘도 '시큰둥'

 

그렇습니다. 처제는 그 사실에 대해 몰랐고 관심도 없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가열해서 더욱 맛있고 쫄깃쫄깃하게 컵라면을 만들어먹어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던 겁니다. 대수롭지 않은 일이고 일반적인 일이라고 생각하는 듯 했습니다.

 

처제와의 라면 사건이 있은 후 종종 편의점을 들를 일이 있었고 그때마다 여전히 전자레인지에 컵라면을 가열해 먹는 다른 사람들의 경우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번은 모르는 사람들에게 이야기도 했습니다.

 

“그거, 종이 재질이라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내부 비닐코팅이 녹아 환경호르면 나올 수 있어요. 전자레인지 조리 불가라고 돼 있잖아요.”

 

하지만 그들은 별로 신경쓰는 것 같지 않았습니다. 네~ 하고 짧게 대답하고는 말더군요. 편의점에 들를 때마다 종종 아르바이트생에게 물어보곤 했습니다. 컵라면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서 먹는 사람들이 있냐고 말이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모르셨다면 이번 기회에 다시 한 번 알아두시면 조금이나마 내 건강을 지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지난번 실험 사진입니다. 전자레인지에서 1분간 돌렸더니 이렇게 재질이 녹아 식품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윤태의 동화세상]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새롬이 아빠 윤태 동화세상]을 RSS로 구독하세요 ^^! ↗
Posted by 윤태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장태권
    2013.11.11 19:2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군대가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군인들은 월 생활비가 11만원밖에 안되죠
    그러니 최소의 금액으로 해야합니다
    그래서 뽀글이가 나왔고 전자레인지에 컵라면을돌리면 않좋다는걸 알아도 걍 먹는거죠
    독극물도 먹어야하는 군인의 현실......


BLOG main image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새롬이아빠 윤태입니다. 많이 많이 놀러오세요 ^^ by 윤태

공지사항

카테고리

새롬이네 메뉴 (946)
달려가는 현장 (106)
감동이야기 (55)
일상에서의 발견 (175)
바로서는 대한민국 (133)
포토 세상만사(일상) (68)
내가만든 동영상 (43)
내 삶의 조각 모음 (88)
나의 사실동화 (20)
미디어 비평하기 (27)
배우고 가르치고 (31)
윤교사의 학습일기 (27)
아이 키우는 맛 (44)
생각 키우는 방법 (7)
즐기는 문화생활 (10)
유익한 정보세상 (51)
그 사람 만나다 (5)
부모님 이야기 (16)
이슈 톺아보기 (15)
현실 참여시 쓰기 (25)
Total : 14,167,189
Today : 61 Yesterday : 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