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만든 동영상

노래부르기 대회, 최연소 참가자 노래실력



24개월때 부른 노래, 39개월에 똑같이 불러보니...

며칠전에 오마이뉴스에서 가을 노래 부르기 대회가 있었는데요. 네 살배기(39개월)우리 큰아들도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최연소 참가자인데요. ^^ 어제 수상자를 발표했는데요, 보기좋게 떨어졌습니다. ^^ 그래도 나름 재미 있네요 <새롬이아빠 주>

도전하는 곡명은 동요 <아침바람 찬 바람에>와 <달달 무슨 달>입니다. 가을 노래라고 하기에는 좀 애매모호한 면도 있네요. 가을이니까 아침 바람이 차니까 또 가사에 나오는 '울고가는 저 기러기, 엽서한장 써 주세요'라는 부분에서 가을 하면 편지, 엽서 많이 쓰잖아요. 또 <달달 무슨 달>에서는 추석의 보름달을 생각하면 가을 노래 같지 않나요? 좀 꿰어 맞춘 듯한 분위기가 없지 않아 있는데, 그래도 아직 아기(?)니까 애교로 봐 줄만 하지요.

그런데 그냥 두 곡 부른 것으로만 끝내는 게 아니고요. 새롬이가 정확히 24개월 즉 두 돌 때도 이 두 노래를 불렀는데요. 1년 5개월 만에 어떻게 변했는지, 얼마나 노래를 더 잘 부르는지 비교를 해봤습니다. 동영상에 나와 있는데요.

24개월 당시에는 <달달 무슨 달> 부르면서 가사가 헷갈리니까 엉뚱하게 반복해서 부르는 장면이 나와 있습니다. 당시 그 동영상 찍으면서 얼마나 웃음이 나던지요.

사실 이번 가을노래 공모하는데 적잖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녀석이 자꾸 부끄럽다고 빼는 거예요. 새롬이가 좀 숫기가 없는 편이라 춤도 추면서 부르라고 하면 “아이, 부끄러워”를 외치곤 했거든요. 이번에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노래 잘 부르면 다음 날 “자전거 태워주겠다. 사탕 주겠다”등 회유도 해보고 “성실하게 잘 안하면 엄마 화낸다”등 으름장까지 놓았더랍니다. . 새롬이가 제일 싫어하는게 엄마 화내는 겁니다. 엄마 표정이 좀 안 좋으면 “엄마 화 내지마” 하면서 저도 울어버리려고 하거든요. 결국 두 시간만에 동영상 녹화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볼 때는 별로 잘 부른 것 같지는 않습니다. 특히 <아침 바람 찬 바람에> 동요에서 엄청 느려지고 우울한 분위기로 바뀌는 상황에서 공모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가족 모두 나름대로 노력을 한 만큼 후회(?)는 없습니다.

애교로 보시면 그럭저럭 볼만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