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좌회전 전용차로에서 직진을 하냐구요? 저기 유턴 3대만 가능 이라고 쓴 거 보이시죠? 지금 이 차로위반 차량들때문에 유턴을 못하고 있습니다. 참 바쁜 시간에 말이죠.,
주차위반 딱지만 날리지 말고 차로 위반 차량도 단속합시다
왜 직진차로에서 좌회전하고 좌회전 차로에서 직진하냐구요?
차를 운행하다보면 짜증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짜증을 넘어 화가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진 전용 차로에서 좌회전을 한다거나 반대로 좌회전 전용차로에서 직진을 한다든지 하는 경우입니다.
특히 도로 중앙에 화단이나 중앙분리대 혹은 지하철 환풍구 등으로 막혀 있어 좌회전이나 유턴 차량 수용공간이 고작 3대(사진) 밖에 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유턴을 하려고 좌회전 전용차선인 1차선으로 이동을 해도 좌회전 전용 차로에서 직진하기 위해 대기중인 차들 때문에 짜증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좌회전 신호가 떨어지고 곧이어 보행신호가 되어도 유턴은 하지 못한 채 좌회전 전용차로에 서 있는 차량만 원망스럽게 바라보며 멍하니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아침부터 바쁜데 말이죠.
작은애, 큰애 각각 어린이집 보내고 아내 미용예술전문학교 내려준 다음 차를 꽤 먼 곳에 세워두고 사무실에 들어가 띠리릭 출근 카드 찍어야 하는 상황이므로 아침시간은 정말 바쁩니다. 차로 위반하는 차들 때문에 몇 분 정도 허송시간을 보내게 되고 그것이 연동돼 다음 신호에서도 또 걸리고....중간에 골목에서 다른 차량이라도 맞닥뜨리게 되면 영락없이 지각입니다. 아침부터 짜증이죠.
심지어는 좌회전 전용차선인데 직진 안한다고 경적까지 울려대는 경우는 부지기수죠. 도로교통법을 지키는 사람이 바보가 되는 겁니다.
이거 도로교통법 제 25조 교차로 통행방법 위반 아닙니까? 직진 차선에서 좌회전하고 좌회전 차선에서 직진하는 차들...벌금 없이 과태료 4만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활한 교통흐름을 방해하고 안전을 위협하는데 말이죠. 좌회전 차선에서 응당 직진하려고 쌩쌩 달려오니 좌회전이나 유턴차량과 부딪힐 수밖에요. 아니면 급정거를 하거나...그러니 위험하죠.
차량이나 사람의 통행, 보행에 거의 불편이나 장애가 되지 않는데도 무슨무슨 규정으로 쉴새없이 날아드는 주차위반 딱지...그렇다면 원활한 교통흐름을 방해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이런 상황들은 단속 안합니까?